취미생활/3D 프린터

[3d 프린터] 배터리 케이스 만들기-1

바위맨 2021. 4. 7. 22:38
반응형

What?

아이폰을 장기간 사용하다 보니까 별다른 성능에 대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데 매번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배터리. 배터리는 소모품이다 보니 지속적으로 그 성능이 덜어지기도 하고 사용하다 보니까 별다른 성능에 대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데 매번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배터리. 배터리는 소모품이다 보니 지속적으로 그 성능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아래 링크의 그래프 참조) 결국 일년 가량 사용하게 된다면 배터리는 거의 50~60퍼센트의 성능밖에 내지 못한다는 결론이다. 

t1.daumcdn.net/cfile/tistory/210BBB3B554B0AEB25

게다가 앱의 기능이 점점 다양해 지면서 요구되는 컴퓨팅 파워 또한 증가 된다. 때문에 배터리의 용량이 줄어드는 느낌은, 단순한 느낌이 아닌 현실이다. 

Then?

평소에 들고다니기도 좋고, 적당히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를 찾아보다가, 자주 애용하는 카페에서 센터 정리품으로 저렴하게 나온 배터리를 구할 수 있었다. 

구입한 배터리와 동일한 카드형 배터리

그런데 휴대가 워낙 간편하게 만들다보니 선의 길이가 너무나 짧은 바람에 정작 충전하는 동안에는 저 선이 끊어지면 어쩌나 하면서 너무나 신경이 쓰이게 되는 문제가 생겨 버렸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하던 차에, 배터리를 핸드폰 뒤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하면 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How?

물건이 필요하다면 기승전 3D프린터가 아니겠는가? 일단 모델링을 시작한다. 

폰에 배터리를 고정하기위한 케이스 모델링. 

그리고 간단하게 출력

잘 맞으면 좋겠지만 출력 하고보니 너무나 허접하게 만들어져 버렸다. 

첫째로, 배터리를 안쪽에 끼워넣고 나면 너무 꽉 맞는 바람에 다시 꺼내기가 너무 불편하며

둘째로, 폰을 슬리브 형식으로 끼워서 고정해야하는데 수축 탓인지, 사이즈 측정 미스인지 폰이 끼워지지 가 않을 정도로 너무나 작게 출력 되었다 (2mm가량 부족)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봅시다. 저는 모델링 수정하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