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스마트하게 일하기

[PC] 새 PC구입

바위맨 2021. 8. 8. 20:31
반응형

What?

 요즘은 집에서  PC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는 하다.

회사에서 대부분의 업무를 마무리하고, 집에 와서는 하는일이라고는 간단한 웹서핑 정도. 다른 작업을 할 시간 자체가 없다.

하지만, 요즘 들어서 새로운 업무에 대해서 공부를 할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기 시작했다. 새로운 언어를 사용하는 환경이나, 사용하는 고나정에서 발생하는 잡다한 문제에 대한 대응 경험이 필요한 시기. 

조금이나마 집에서 해보려고 했지만.... 영 부족하다. 

Then?

원래 사용하던 CPU는 G4560

2017년 가성비로 유명했던 CPU 였다. Intel 에서 제작되어서 I3시리즈를 씹어먹을 정도인데다가 가격도 출시 당시에 7만원을 안하는 너무나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서 팀킬이라느니, 하극상이라느니 말이 많았던 CPU... 하지만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났다. 

이왕  교체를 한다면 비슷한 성능으로의 옆그레이드는 피해야하는데, CPU의 사양을 AMD Ryzen 5나 I7정도로 설정해서 조립을 하려고하면 다른 스펙은 완전히 포기를 하더라도 가격이 90만원 가까이가 되어버린다. 아니 넘는 경우가 너무나 많았다. 그래서 거의 포기를 하던 찰라에.... 국내의 PC 제조?조립? 회사인 한성에서 괜찮은 제품이 있었다. 

How?

너무나 맘에 드는 스펙의 제품이 적당한 가격에 올라와 있었다. 훌륭한 CPU와 진짜 그래픽 출력 이외에는 다른 능력이 없은 그래픽카드 다이어트 된 가격. 

동일한 스펙으로 개인이 조립하려고 해도 그 이상의 가격이 나와버리는데, 기업에서 대량으로 생산해서인지 가격이 좋았다. 대략 10만원 이상 절약되는 느낌. 

 CPU mark 가 절대적인 비교가 되지는 못하겠지만. 아무리 의미가 없다고 해도 이정도의 차이가 벌어지게 되면,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 사용하더라도 확연하게 차이를 느낄 정도는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제 잘 사용할 일만 남았다. 

PS.  M.2도 아닌 Sata SSD만 256Gb가 달려있는 모델이긴 한데.. .2T짜리 NAS도 있는판에 그냥 사용해도 될것 같긴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