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3D 프린트] 우유팩 클립을 다시 만들어보자

바위맨 2021. 1. 25. 23:20
반응형

우유팩 클립은 실 생활에 가장 도움이 되는 출력물 중 하나이다. 

솔직히 3D 모델링을 통해서 사용하는 모델 중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물건은 보기가 좀 애매하다. 

첫째는 강도, 둘째는 크기가 문제가 된다. 

그 중에서 가장 적절한 사이즈의 출력물이 커피 관련 물품들(템퍼, 도징링, 커피 스푼)정도의 물품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건이겠다.

그런데 이전에 출력한 우유팩 클립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 우유팩의 입구부분을 압박하는 부분에 힘이 실리게 되면서 쌓아올려서 출력된 부분이 부서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3D 모델링에서는 정상적으로 생성되는 객체 일지라도 실제 출력후 사용해보면 힘이 실리는부분이나 강도의 차이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새롭게 모델링을 해야했다. 공유되는 소스를 받아서 출력한 모델이기 때문이었다 

새롭게 모델링한 모델이다. 

기존 강도가 취약했던 부분의 두께를 보완해 주었다. 
출력후 사용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보완해 주어야 겠다. 

더보기

사용 프로그램 : freeCAD
출력 기기 : 어드벤처 3
출력 재질 : ABS
출력 온도 : 배드 100/노즐 240
출력 두께 : 0.3mm
채우기 : 50%

 

 

반응형